X

㈜지음디자인그룹, 두 번째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선정

이윤정 기자I 2023.11.13 14:50:4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지음디자인그룹은 문화예술 활성화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최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문지수 지음디자인그룹 부대표가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SKY31에서 진행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패를 수여받은 뒤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지음디자인그룹)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제도’는 문화예술 후원활동을 모범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단체 및 기업을 선별해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지음디자인그룹은감각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해 가치 있는 삶의 공간을 창조하는 전문가 집단으로, 재능 있는 예술인들을 후원하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수행해오고 있다.

문지수 ㈜지음디자인그룹 부대표는 “디자인은 지성과 감성의 결합을 통한 창의적 영역이기에, 문화예술과의 접촉을 통해 디자인 역량 강화가 이뤄지고, 궁극적으로 예술과의 융합을 통하여 디자인 경쟁력도 강화될 수 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을 넘어 문화예술로 풍요로워지는 삶을 꿈꾸는 지음디자인그룹은 2015년부터 부산의 연극 극단 <스토라팜>을 9년간 후원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캘리그래피 예술가들을 위해 재능기부 활동과 지역민이 참여하는 체험행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2년과 2023년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을 돕고자 송파구청을 통해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을 기탁하기도 했다.

정형원 ㈜지음디자인그룹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먼저 생각하는 지음디자인그룹은 예술인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이 작은 공명을 일으켜 가치 있는 삶의 실현이라는 큰 파도로 증폭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뜻있는 예술인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지속적 문화예술후원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