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디엠테크컨설팅과 ‘ERP 솔루션 강화’ 파트너십

김응태 기자I 2024.11.14 09:37:30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제조 통합관리 플랫폼 기업 디엠테크컨설팅과 ‘디지털 전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황수정 디엠테크컨설팅 대표(왼쪽),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오른쪽)이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양사는 제조 산업 공급망 시장에 최적화한 ERP 솔루션을 강화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디엠테크컨설팅의 스마트 제조 시스템과 그룹웨어를 자사의 ERP 솔루션인 ‘K-시스템 에이스’와 ‘시스템에버’에 통합해 올인원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영림원소프트랩의 고객사는 물류 데이터를 연동해 인적 오류를 줄이고, 수주와 발주 및 제품 일련번호를 기반으로 입출고 자동화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디엠테크컨설팅은 스마트 제조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스마트추진단 경진대회 최우수상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인공지능(AI) 기반 가상화 공장, 생산공정관리시스템(MES), 그룹웨어, 실시간 생산라인 모니터링(LMS), 제조 정보 수집(Edge) 등 다양한 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30년 이상의 업력을 기반으로 ERP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한국형 ERP를 선보인 이래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ERP부문 기업혁신 대상을 수상했으며, 2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ERP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황수정 디엠테크컨설팅 대표는 “영림원소프트랩과의 협력으로 제조 산업 공급망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사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디엠테크컨설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ERP 시스템과 스마트제조시스템이 결합해, 단순한 관리 도구를 넘어 생산 현장의 디지털 전환(DX)을 촉진하는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