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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에 참여한 직장인 81.4%는 ‘업무 중 전문가의 도움이나 자문이 필요하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14.0%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고, 4.6%는 필요하지 않다고 답했다.
탤런트뱅크는 올해 3월부터 9월까지 총 6번의 세미나를 진행했다. 누적 신청기업 수는 517개다. 가장 최근에 진행된 세미나 만족도 조사 결과 94.5%가 강연 내용에 만족했으며, 향후 전문가 세미나에 다시 참석하고 싶다는 응답은 88.9%로 나타났다.
전문가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 분포를 살펴보면 스타트업·중소기업이 41.4%로 가장 많았다. 이어 대기업 27.6%, 중견기업 10.3%, 공공기관·협회 3.4%, 기타(학교·개인 등) 17.3% 순으로 참석했다.
탤런트뱅크는 오는 31일 서울 구로구 휴넷캠퍼스에서 ‘스타트업, 실패하지 않는 온라인 마케팅 핵심 전략’이라는 주제로 올해 7번째 전문가 세미나를 진행한다.
김민균 탤런트뱅크 대표는 “남은 하반기에는 전문가 자문에 특히 수요가 많았던 스타트업에 집중해 투자 유치, 마케팅, 스케일업, 인사 전략 등에 관한 전문가 세미나를 시리즈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