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천시, 시민 대상 새 '상징물 디자인' 선호도 조사

정재훈 기자I 2024.07.04 16:27:43

오는 10일까지 진행…200명 추첨해 스벅 기프티콘 제공

[포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포천시가 정체성과 미래 목표를 반영한 상징물에 대한 시민의견을 듣는다.

경기 포천시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0일까지 ‘상징물 디자인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포스터=포천시 제공)
이번 조사는 지난 착수보고회와 1차·2차 중간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한 도시브랜드와 캐릭터 디자인 후보안 3종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시는 선호도 설문조사를 비롯해 전문가 심사, 내부 직원 조사 결과 등을 종합해 7월 말에 최종 디자인을 발표할 계획이다.

설문조사는 포천시청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된 주소와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시는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200명을 선정, 5000원 상당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4월부터 포천의 고유한 지역 특성과 정체성을 반영한 참신한 상징물 개발 사업에 나섰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포천시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해 시민들의 의견을 사업에 반영하기도 했다.

백영현 시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포천시를 대표하는 상징물을 선정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시의 미래 가치를 반영하고 역량을 선보이는 상징물이 개발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상징물 개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