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美 1위 은행 체이스에서도 서비스 지원

성문재 기자I 2015.11.24 13:35:14

체이스 등이 발급한 카드로 삼성페이 이용 가능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삼성전자(005930)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삼성페이’가 미국에서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미국 최대 은행인 체이스가 삼성페이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삼성페이 생태계 확장에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페이는 체이스, 선트러스트 등 2개 은행과 시티즌 에쿼티 퍼스트 크레딧 유니온 등 6개 신용협동조합(Credit Union)에서 추가적으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체이스가 발급한 비자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으로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인종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금융 파트너들의 생태계 확장을 통해 삼성페이를 더 폭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 말했다.

가빈 마이클 체이스 디지털 헤드는 “삼성페이는 체이스 카드 이용 고객에게 또 다른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들이 지불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9월말 삼성페이가 미국시장에 출시됐을 당시 제휴 은행은 뱅크오브아메리카(BOA), 씨티은행, US은행 등 3곳뿐이었다.

갤럭시 S6 엣지+를 이용해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 관련기사 ◀
☞ '2015 삼성사회공헌상' 시상식.. 따뜻한 기업문화 만들기
☞ 삼성전자, 中企 동반성장 위해 무상특허 개방 확대
☞ 삼성전자, 호환성 높이고 가격은 낮춘 '기어 VR' 출시
☞ 삼성 대형 사이니지, Leeum ‘한국건축예찬‘ 展 밝힌다
☞ [M&A로 본 대기업 흥망성쇠]삼성發 초대형 빅딜..사업재편·구조조정 러시
☞ [김영삼 서거]삼성·현대·LG 등 재계 인사들 조문행렬
☞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찾은 이기권 장관 "노동개혁 법제화 시급"
☞ [르포]삼성 우수협력사 채용기회에 취준생 2만명 몰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