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브리봇 3i POP’은 로봇청소기 대중화를 목표로 GS샵과 에브리봇이 3년 전부터 공동 기획한 제품이다. 30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흡입 및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율주행 기술인 LDS(레이저거리측정) 센서와 공간인식 기능 또한 갖췄다.
특히 에브리봇 3i POP 모델은 성능과 디자인, 가격 모두 소비자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GS샵은 제품 개발에 앞서 소비자 설문조사와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으며, 에브리봇은 로봇청소기 전문 기술력과 노하우로 구체적인 설계를 담당했다.
이날 에브리봇 3i POP을 ‘선물하기’ 기능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5000원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생방송 중에는 ‘공짜찬스’ 6명 추첨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준태 GS샵 리빙팀 MD는 “에브리봇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로 잘 알려진 ‘엣지’ 모델을 필두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올 8월 출시한 신제품 3i POP 또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이번 특별 생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GS샵은 에브리봇과 전략적 제휴를 위해 2017년 11월 9억5000만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정용 로봇 시장을 선점하고,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에브리봇은 2016년 론칭 이후 현재까지 총 49만대 이상, 860억원 규모의 누적판매고를 올렸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인 GFK의 데이터에 따르면, 에브리봇은 지난해부터 18개월 동안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판매량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올해로 3년 연속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