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엄지의제왕' 2주 만에 허리둘레 7cm 감소 '코어 운동' 눈길

정시내 기자I 2016.05.24 16:02:31
사진=MBN ‘엄지의 제왕-통증 잡는 비밀, 코어’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2주 만에 허리둘레를 5~10cm가량 줄여주는 동작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24일(오늘)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통증 잡는 비밀, 코어’ 편에서는 비만·통증·관절 질환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코어 근육 단련법’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는 3명의 참가자가 2주간 코어 강화 프로젝트에 참여해 코어 강화가 이들에게 어떤 변화를 선사했는지 몸소 전할 예정이다. 통증 해방과 뱃살 감소는 물론 한 참가자의 경우 허리둘레가 7cm가량 감소하고 키가 1cm 정도 커진 것으로 드러나 놀라움을 안겼다는 후문.

이날 코어를 손쉽게 단련할 수 있는 비법으로 소개된 것은 바로 ‘찌르고 당기고 내리고 코어 운동’이다.

고 원장은 ”코어 운동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찌르고 당기고 내리고’ 이 세 가지만 반복하면 된다“면서 동작을 소개, 스튜디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방법인즉슨, 간단히 자리에 앉아 두 손을 모아 머리 위로 찌른 다음 손끝을 뻗은 상태에서 코어에 힘을 주면서 두 손을 쭉 당긴 뒤 복부에 힘을 유지한 채 양팔을 내려주면 끝이다.

또 방송에는 코어 강화를 통해 척추측만증과 퇴행성 관절염을 극복한 전문가가 등장해 ’코어로빅(코어 근육 운동+에어로빅)‘을 소개하기도 했다.

코어 운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4일(오늘) 밤 11시 MBN ‘엄지의 제왕’에서 공개된다.

▶ 관련기사 ◀
☞ [포토]'빌보드 어워드' 브리트니 스피어스, 열정적 공연
☞ [포토]'빌보드 어워드' 시애라, 옆모습도 '늘씬~'
☞ [포토]'빌보드 어워드' 시애라, 은빛 드레스 '눈길'
☞ [포토]'빌보드 어워드' 리아나, 환한 미소
☞ [포토]'빌보드 어워드' 젠다야 콜맨, 요정 같은 비주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