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퀴닉스코리아, 장혜덕 신임 대표 선임

이재운 기자I 2019.05.23 13:55:51
장혜덕 신임 에퀴닉스코리아 대표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데이터센터 임대운영 업체 에퀴닉스는 초대 한국지사장(에퀴닉스코리아 대표)에 장혜덕 전 구글 클라우드 한국 총괄을 선임했다고 23일 밝혔다.

뉴욕주립대(버팔로) 학사 졸업과 워싱턴대 석사를 취득한 장 대표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모바일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왔다. 또한 구글 클라우드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한 선도적인 기술 및 클라우드 서비스 회사에서 고위 임원직을 역임했다.

에퀴닉스는 선임 배경으로 “전략적 채널 파트너십과 제휴 관계를 구축하면서 세일즈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탄탄한 팀을 구성하는 등 시장에서 기업의 성공에 핵심이 되는 부문을 이끄는 뛰어난 역량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에퀴닉스는 클라우드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갖추고 이를 고객사에 임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국내에서 삼성SDS와 협업한다.

장 신임 대표는 “한국은 디지털-퍼스트 국가(digital-first nation)로 향하는 최전선에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기 위해서는 차세대 IT 인프라 구축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상호접속 및 데이터 센터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로서 에퀴닉스는 디지털 미래와 글로벌 확장을 향한 한국 기업의 여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