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구글이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을 공개하는 자리인 씽크커머스(Think Commerc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한국에서는 카페24와 개최한다.
행사 연사로 호카마 모토요시 카페24 글로벌 비즈니스팀 그룹장과 허기오 구글 채널파트팀 리드 등 양사 전문가들이 참석해 카페24 기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글의 머신러닝 기반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는 구조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트렌드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카페24 쇼핑몰 사업자가 간편한 설정만으로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 등 구글이 진출한 여러 지역에 상품을 노출해 판매 증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구조와 다양한 광고 솔루션 활용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이다.
카페24는 지난해 구글과 플랫폼 연동을 통해 유튜브, 구글 검색,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에 클릭 몇 번이면 상품이 노출되는 구글 쇼핑 기반 ‘구글채널’ 서비스를 선보였다. 온라인 쇼핑몰의 사진, 상세설명, 상품코드 등 주요 정보가 구글 맞춤형으로 자동 설정된다. 전문 개발지식 없이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구글의 광고 기능 활용이 수월해진 상황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원하는 국가에서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구글과의 견고한 기술 협력을 이어간다는 설명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구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수많은 기업들이 여러 국가에서 성공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나날이 높아지는 한류의 인기와 전자상거래 인프라의 만남은 산업 전반에서 큰 수출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구글은 소비자 인사이트 및 디지털 마케팅 전략 등을 제공하기 위해 카페24와의 협업 및 씽크커머스 특별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카페24와의 협력을 통해 상품 경쟁력 갖춘 한국 기업들이 전 세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구글이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