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분야는 디자인 부문(A2 포스터 또는 A3 일러스트), 영상 부문(3~5분 이내 영상 콘텐츠 파일)이다. 디자인 부문은 디자인 관련 경력이 있는 전문가부, 디자인 관련학과의 재·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부로 나눠 접수한다.
영상 부문은 국내에 거주하는 내국인 또는 외국인 등 경기도민 및 경기도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두 부문 모두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하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과 2,3차 전문가 심사의 단계로 진행된다. 전문가 심사기준은 주제 부합도, 독창성, 전문성, 공감성, 화제성의 5가지 항목이다.
시상은 디자인과 영상 부문을 합쳐 모두 17개 작품에 이뤄진다. 총 상금은 2590만 원으로, 디자인 부문 전문가부는 1등 300만 원 1작품을 포함해 총 3작품을 선정하고, 학생부는 1등 200만 원 1작품을 포함해 총 7작품을 선정한다.
영상부문의 경우 1등 500만 원 1작품을 포함해 총 7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중 진행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식서류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는 당선작을 경기도정 및 도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홍보물로 2차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우수한 민간 콘텐츠를 넓게 활용하는 민·관 소통의 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성호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경기도 대표상징물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도의 새로운 얼굴인 대표상징물을 친근하게 느끼기를 바란다”며 “대표상징물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