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안랩(대표 권치중)이 SW 코딩교육 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대구)으로 지역을 나눠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들은 거주 지역에 따라 판교와 대구 ‘안랩샘’ 과정을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중복 신청 불가).
판교(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 과정은 4개 과정(▲앱인벤터 ▲아두이노 ▲스크래치 ▲파이썬)에서 각 45명씩 총 180명을 모집한다. 판교 지역 수강생 모집은 현재 진행 중이며 2월 25일(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대구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 과정은 2개 과정(▲아두이노 ▲스크래치)에서 각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대구 지역 수강생 모집은 3월 1일(목)부터 4월 1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랩샘’은 인터넷, SNS 등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남성 지원자는 전체 모집정원 20% 이내에서 선발한다.
안랩샘 수강생들은 교육과정 이수 및 개별 교육 성취도를 종합해 수료 자격을 부여 받는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후 후속 현장실습기간을 거쳐 개인 창업이나 학교, 기업, 안랩샘 교육과정 등에서 코딩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지난 ‘안랩샘’ 5기에서는 21명의 수료자가 현장실습으로 초, 중학교 교육 현장에서 참관 및 수업 진행 보조를 진행한바 있다.
‘안랩샘’ 교육과정에 대한 상세 내용은 ㈜맘이랜서 홈페이지(www.momjobgo.com/momjobgo3ct/archives/1838 )를 참고하거나 ㈜맘이랜서 이메일로(support@momjobgo.com )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