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이(Sui)는 모바일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R(Samurai Shodown R, SSR)’이 수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정식 출시됐다고 10일 밝혔다.
|
이번 게임은 미스틴랩스가 개발한 고성능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 기반의 첫 정식 게임 탈중앙화 앱(Dapp)이다. 미스틴랩스와의 기술 협력으로 온체인 확장성과 속도 면에서 최적화된 유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핵심 기술로는 수이 블록체인의 zkLogin, 다이내믹 NFT(Dynamic NFT), 공유 객체(Shared Objects) 및 폐쇄형 토큰(Closed-Loop Tokens)이 적용됐다.
기존 유저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웹3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도록 PvP 승리를 통한 ‘Battle to Earn’ 시스템, 유저 간 지분 구조를 가진 프리미엄 클랜 시스템 등 웹3 핵심 메커니즘을 게임 구조에 반영했다.
인공지능 기반 대시보드, 포인트 시스템, NFT 마켓플레이스 등은 외부 채널을 통해 자연스럽게 확장하고, 게임 외 경험과도 연결했다.
아데니이 아비오둔 미스틴랩스 공동창립자 겸 CPO는 “사무라이 쇼다운 R은 게임 디자인이 확장성이 뛰어난 블록체인 인프라와 결합했을 때 어떤 혁신이 가능한지 보여주는 사례”라며 “이번 타이틀에서는 웹3 기술이 눈에 띄지 않게, 그러나 강력하게 구동된다”고 말했다.
이강용 루미웨이브 공동 창립자는 “사무라이 쇼다운 R을 수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출시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감성과 세계관을 살린 동시에 유저의 성장, 협업, 재방문에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블록체인 메커니즘을 도입해 새로운 웹3 게이밍 모델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