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건설대학원, 2022년도 전반기 석사 과정 신입생 모집

이윤정 기자I 2022.01.20 15:08:5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유일의 건설전문대학원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이 내달 7일까지 2022학년도 전반기(야간)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제공=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중앙대 건설대학원 석사 과정 모집분야는 △글로벌EPC학과 △미래건설산업학과 △건설관리학과이며 인터넷으로 유웨이를 통해 2월 7일 24시까지 원서접수를 하면 된다. 서류제출은 2월 9일 16시까지이며 건설대학원 행정실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면접전형일시는 2월 12일 10시에 서류제출자 전원 대상으로 진행하며 코로나 관련 비대면 심층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입학자 전원에게는 1인당 장학금 100만 원을 지원하며, 재학 중 성적우수자는 장학규정에 따라 등록금 일부 감면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또 본 대학원의 석사학위 취득자는 본교 대학원 박사학위과정 지원 자격을 부여하며, 재학생 및 동문에게는 중앙대학교 병원의 진료비 감면 혜택도 부여한다.

글로벌EPC학과는 세계적인 추세에 대응하며 한국건설의 생산성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혁신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기업에서 일정 기간 재직하며 각종 전문 자격을 갖춘 유경험자들과 글로벌 건설사업에 진출하려는 건설업 관계자들 대상으로 프로젝트 통합관리(D&B, EPC, PPP 등), 계약 및 클레임관리, 한반도 건설 등 연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전공과정은 개인별 연구관심 분야에 따라 글로벌프로젝트매니지먼트, 건설계약및클레임, 한반도건설로 구분해 선택할 수 있다.

미래건설산업학과는 기존 건설인프라의 미래지향적 스마트도시 건설을 위한 건설인프라에 대해 구조, 지반을 기반으로 설계, 시공 및 안정성 있는 융합, 도시를 구성하고 있다. 모든 건설인프라의 유지관리체계까지 건설의 기획, 설계, 시공 및 유지관리까지 전세계로 확산하고 있는 스마트도시건설과 같은 미래산업을 주도하는 이론 및 현장적용성 있는 학문을 중점으로 학습하고 있다. 해당 학과에서는 스마트빌딩및도시설계, 구조전공, 지반공학전공, 건설BIM전공, EHS및시설물유지관리전공을 개설했다.

건설관리학과는 건설을 움직이는 핵심 두뇌역할로서 건설관리에 관한 현대적 관리이론 및 방법 탐구, 사례연구를 통한 현실적용, 첨단 금융, IT, AI등과 접목해 현실의 건설문제 해결 및 이론개발을 위한 연구역량 강화 등의 분야를 중점적으로 학습하고 있다. 건설관리학과의 경우 2년 6개월 석사학위 프로그램이며 상호보완적인 건설경영전공과 건설사업관리전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중앙대 건설대학원 전반기 석사 과정 신입생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건설대학원 홈페이지 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