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넷앤드, 접근 키 관리 솔루션 '시큐어키' 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연두 기자I 2025.06.02 15:51:28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보안 기능 제공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보안 업체 넷앤드는 보안 셸(SSH) 인증 시스템(CA) 기술을 적용한 키 관리 솔루션 ‘시큐어 키’(Secure Key)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넷앤드가 2일 출시한 키 관리 솔루션 ‘시큐어 키’ 홍보 이미지(사진=넷앤드)


시큐어 키 솔루션은 사용자 키를 서버에 직접 등록할 필요 없이, 서명된 SSH CA 키만으로 접근 권한을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서버는 사용자 키가 아닌 이 솔루션이 서명한 키를 신뢰한다. 해당 서명이 유효할 경우에만 이용자의 접근을 허용한다.

또한, CA를 통해 서명된 SSH CA 키를 중앙에서 일괄 관리함으로써, 서버별로 키를 등록하거나 교체할 필요 없이 키 발급, 만료, 권한 변경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와 같이 동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도 키 재배포 없이 접근 통제가 가능하다.

SSH 키 유출 대응력을 강화한 점도 특징이다. 시큐어 키는 CA에서 서명되지 않은 키는 무효화되도록 설계돼, 개인 키가 유출되더라도 인증에 사용될 수 없다. 서명된 키에는 유효기간(TTL)을 설정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키가 자동으로 만료된다.

넷앤드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은 대규모 서버 환경은 물론 클라우드 인프라와 같은 복잡한 정보기술(IT) 환경에 적합하다”며 “특히 공공, 금융, 의료기관 등 높은 수준의 규제 준수가 요구되는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 구현은 물론, 빠르게 변화하는 인프라 환경에서 기업의 접근 제어 체계를 강화하는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