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연초 목표로 잡았던 컴포즈커피 가맹점수 확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프로모션, 고객 중심 마케팅 등 가성비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컴포즈커피는 2017년 150호점, 2019년 400호점, 2021년 1380호점, 올해 6월 기준 1700여개 매장을 오픈 및 계약 완료했다.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원가 절감 등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가파른 성장세를 달성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시장 경쟁력이 강화되며 최근 2500억원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원가 절감 등 독보적인 경쟁력 기반 가성비 커피 프랜차이즈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굳건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일각에서는 매각설 등 유언비어 및 악성 루머가 돌고 있으나 현재 매각 관련 의사는 전혀 없다”며 “컴포즈커피 및 제이엠커피그룹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로 가맹점, 브랜드 및 기업가치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 법적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