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 는 개발이 완료된 1단계 중심상업지구에 들어서는 만큼,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특히, 인천지방법원·검찰청 등의 유치가 확정된 법조타운이 도보거리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종사자 및 관련업종 등의 임차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신설역 (가칭) 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등 수도권 각지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아울러 서울 지하철 5호선 검단-김포 연장 노선을 비롯해 GTX-D 노선이 계획돼 있고, 원당-태리 간 광역도로 신설 및 검단-경명로 간 도로 신설 등도 예정돼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인근 5만 여㎡ 부지에 문화·상업·업무·주거 등의 수직적 융복합화를 위한 차별적 도시공간 구현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넥스트콤플렉스 개발이 진행 중이다.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 대형서점·컨벤션·문화센터·키즈테마파크·스포츠테마파크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에 따른 주거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오피스텔은 복층 위주의 설계를 통해 공간활용도를 높일 방침이다. 또한, 원룸과 1.5룸으로 구성, 최근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1~2인 가구 수요층을 적극 겨냥했다는 평가다. 또한, ‘레이어드 홈’ 트렌드가 급부상하고 있는 흐름에 발맞춰, 홈 오피스나 홈 카페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테라스 설계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이 밖에도검단신도시 내에서 유일하게 계양천변 영구조망이 가능한 만큼, 탁 트인 조망여건을 바탕으로 남다른 주거품격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검단신도시 KR법조타워Ⅱ의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당하동에 마련된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만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