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재능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성문재 기자I 2014.12.02 15:33:31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 통해 시너지 기대

최종구(왼쪽 다섯번째) 이스타항공 부사장과 이기우(오른쪽 다섯번째) 재능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양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스타항공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이스타항공이 인천 재능대학교와 산학협약을 맺고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이스타항공과 재능대학교는 2일 인천 재능대학교 본관 회의실에서 최종구 이스타항공 부사장 및 임직원과 이기우 재능대학교 총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양기관은 재능대학교 재학생의 연구활동 및 기술 교류, 위탁교육 등 인적자원 교류 및 취업지원 등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최종구 이스타항공 부사장은 “국내 저비용항공사의 눈부신 성장에 맞춰 다양한 글로벌 인재를 항공사에서 요구하고 있다”며 “재능대학교의 우수한 인재육성 및 산학협동을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중국 동북3성(연길, 하얼빈, 대련) 정기노선 취항에 나선 이스타항공은 지속적인 항공기 도입에 따른 노선 확대 운영 계획을 세운 가운데 대학 및 기관과의 산·학 협력 체결을 통한 객실승무원 인턴제 활용 등의 협조 체제를 운영중이다.

▶ 관련기사 ◀
☞ [포토]이스타항공, 12호기 신규 항공기 도입-1
☞ 이스타항공, 청주발 中 동북3성 정기노선 신규 취항
☞ [포토]이스타항공, 중국 동북3성(연길, 하얼빈, 대련) 정기노선 취항
☞ [최강동호회]"1승 넘어 원팀 만들자" 이스타항공 야구단 ZEUS
☞ 국내 LCC 중대형기 시대 개막..진에어, B777-200ER 도입
☞ 국내 LCC 1위 제주항공, 이르면 내년 3월 상장
☞ "LCC, 비수기는 없다"..10월 여객 전년比 28% 증가
☞ 韓·홍콩, 항공자유화 1년 만에 LCC 비중 2배 늘어
☞ [179조원 亞항공시장 잡아라]LCC, 韓-中-日 황금노선 놓고 경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