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을 더 즐겁고 재밌게 보내는 특별한 방법

강경록 기자I 2017.01.25 11:19:38

관광공사, 겨울 레저스포츠 여행 프로그램 9개 선정

25일 선정해 발표한 ‘2017 겨울레포츠 여행스토리 9’(사진=한국관광공사)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올해 신설한 겨울 여행주간(1월 14~30일)과 연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17년 겨울 레저스포츠 여행스토리 9’를 선정해 25일 발표했다. 국민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수요를 관광으로 연결시켜 국민들이 더욱 즐거운 지방 체험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에 선정한 프로그램들은 겨울철 레저스포츠와 축제 체험, 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참관 또는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즐기는 복합 레저스포츠 여행 상품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공사는 국내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해 최종 9개의 우수 여행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선정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판로 개척은 물론, 언론매체 홍보 및 상품 운영 등을 지원해 관광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선정 프로그램은 당일 또는 1박 2일 상품으로 ▲헬로 평창 테스트이벤트 & 평창, 강릉 겨울여행, ▲ 눈썰매도 타고 송어도 잡고! 눈꽃 여행과 평창 송어축제 ▲ 미리 가보는 2018 평창 강릉로드 체험 ▲ 스키점프 월드컵 및 경포대 관람 등 평창동계 올림픽과 연계해 이번 겨울철에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들로 이루어졌다.

여행 프로그램들은 2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문 광고와 여행사별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홍보 및 판매한다.

김태윤 레저관광팀장은 “이번에 겨울축제, 동계올림픽 테스트 이벤트 등과 연계한 복합 레저스포츠 여행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로 국민적 관심을 고조시키고 지역관광 활성화와 동시에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 붐 조성에도 기여하는 등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e여행팁] 가장 저렴한 항공권, 언제 사야할까
☞ [여행] 한반도 생성 신비 품고, 시간이 예서 멈췄구나
☞ [기자수첩] ‘겨울 여행주간’ 기회 날린 스키장 업계의 결정
☞ [여행팁] 여행아바타·화성호텔 등 미래 여행트렌드
☞ [여행] 눈·바다·고택·와인…겨울여행주간 즐기는 10가지 방법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