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SBA), 이화여대가 공동 주최하고 이화창조아카데미가 주관하는 여성인재포럼(Women‘s HR Forum)이다. 여성인재포럼은 24일 오전 10시에 이화여자대학교 ECC 이삼봉홀에서 열린다.
이번 여성인재포럼은 이화창조아카데미 학생들과 국내 외국인 교환학생, 글로벌 커뮤니티 협회(16개 다문화 여성단체연합체)가 함께 기획했다. ‘다문화 시대, 여성이 미래다’라는 주제 아래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오피니언 리더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다양한 문화권에서 성공한 벤처 CEO 4인의 성공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 또 다문화권 리더들과의 토론,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뷰티세션, 생활 속 재테크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는 재태크 세션도 진행된다.
“테이스트 더 월드(Taste the world)”라는 주제로 퓨전 한식과 세계 각국의 음식을 나누는 시간도 포함됐다. 이외에도 통기타 라이브와 다문화·다국적 출신의 노래단 ‘몽땅’의 공연,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학생들의 공연 등 부대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어린 자녀 때문에 행사 참여가 어려운 엄마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주니어 인재포럼”도 함께 진행된다.
주니어 인재포럼에서는 외국인 교환학생들이 서포터즈로 활동할 예정이다. 여성인재포럼 참가신청기간은 오는 5월 18일(일) 까지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 사항은 여성인재포럼 홈페이지(http://www.whrforum.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