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로 AK플라자는 본업인 오프라인 백화점 사업에 집중하는 한편 인터파크커머스와 큐텐의 우수한 플랫폼 경쟁력을 통해 온라인 백화점관의 성장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인터파크커머스는 AK몰 입점 브랜드와 판매자들의 국내 판로 확대는 물론, 해외 진출도 지원한다. AK플라자도 온ㆍ오프라인 입점 업체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역직구(수출)는 물론 최근 큐텐이 인수한 ‘위시’를 활용해 미국과 유럽까지 진출을 추진한다. 또한 글로벌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의 물류 지원으로 K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논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어 양사간 파트너십은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동식 인터파크커머스 대표는 “이번 AK몰과 큐텐 그룹과의 파트너십은 인터파크커머스가 글로벌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외 제조사들에게 더 넓은 판매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AK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며, 인터파크커머스와 큐텐 그룹이 제공하는 강력한 플랫폼 경쟁력과 더불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