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포토가 처음 설치되는 곳은 내달 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아이콘 한국 콘서트 현장이다. 캔디포토는 캔디플러스의 실시간 안면인식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해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있는 것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캔디플러스는 캔디포토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캔디플러스의 사진 뷰티 기술의 우수함을 보여주고 ‘K-픽처(Picture)’를 전세계의 새로운 문화로 만들어 간다는 포부다. 캔디플러스는 앞서 동남아시아와 남미, 중동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3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2021년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의 10대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근우 캔디플러스 대표는 “신규 앨범을 출시하면서 새롭게 출발하는 아이콘 그룹의 이미지가 캔디플러스와 부합해CF 모델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새로운 케이팝과 K-픽처 기술을 활용해 캔디플러스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