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개발협회, 내달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 교육

신수정 기자I 2023.10.05 13:56:07

온오프라인 교육 동시진행 통해 편의성 제공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내달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온라인 교육(오프라인 병행)을 도입ㆍ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연수교육은 온라인교육 오프라인과 병행되며 교육시간 4일(16시간)과 집합교육 1일(4시간)로 구성됐다. 이때 집합교육은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기술센터 1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내달 4일 시작하는 ‘사전교육 온라인 교육(오프라인 병행)’은 야간교육으로 온라인교육 4일(28시간)과 집합교육 7일(32시간)로 구성했다.

사전교육ㆍ연수교육 상세일정은 교육신청, 온라인교육 수강 및 문의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 교육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협회는 부동산개발분야 국내 최고의 교수진으로 교육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게 연수교육에 이어 사전교육에도 온라인 교육을 추가 도입해, 교육생들에게 수강 내용 중 약 50%(총 60시간 중 28시간)에 해당하는 강의를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협회를 통해 사전교육ㆍ연수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수료증재발급 및 유효기간을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교육수료생들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우리나라 부동산개발업체를 대표하고 있다.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 1만 8693여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했을 뿐만 아니라 2020년부터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현재 1875명의 전문인력을 재교육함으로써 전문인력 통합관리기관으로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