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 클라우드서비스 5개 업체와 업무 제휴

양희동 기자I 2017.02.13 10:57:22

세무회계·영업관리·전자전표 등 클라우드서비스 확대

㈜동부가 클라우드서비스 전문기업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동부 이민수 연구소장, 네이미 윤명환 상무, 성공하는 사람들 이향종 대표, 세일즈인사이트 고명식 대표, 세포아소프트 이희림 대표, 영림원소프트랩 이재경 전무, 이스트소프트 조성민 이사.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동부가 클라우드서비스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관련 사업을 확대한다.

동부는 네이미와 성공하는 사람들, 세일즈인사이트, 세포아소프트, 이스트 소프트 등 5개 사(社)와 ‘동부클라우드오피스’의 서비스 업무제휴에 대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부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클라우드서비스인 ‘동부클라우드오피스’에 △명함주문(네이미) △세무회계(성공하는사람들) △영업관리(세일즈인사이트) △전자전표 (세포아소프트) △기업용메신저(이스트소프트) 서비스 등을 추가하게 됐다.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기업용 포탈과 전자결재, ERP 등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글로벌 웹오피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365’(Office365)와 구글 ‘G-Suite’ 등과 연계를 통해 메일, 일정관리, 문서관리 등의 협업관리 툴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고객의 업무환경에 필요한 서비스를 선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구글 플랫폼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까지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게 된 동부는 동부그룹 관계사에 오피스365 기반의 동부클라우드 오피스를 공급하면서 본격적으로 클라우드오피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부클라우드오피스는 오는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한국 데이터센터 런칭 행사’(Microsoft Azure Korea Live)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