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OST, 빌보드 캐스트 앨범 차트 1위 등극

김현식 기자I 2024.08.19 16:25:17

17주째 주당 매출액 100만 달러 달성 순항

‘위대한 개츠비’ 공연 사진(사진=오디컴퍼니)
[이데일리 김현식 기자] 국내 공연 제작사 오디컴퍼니의 신춘수 대표가 단독 리드 프로듀서를 맡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 OST 앨범이 빌보드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19일 오디컴퍼니에 따르면 ‘위대한 개츠비’ OST 앨범은 빌보드의 캐스트 앨범 부문 최신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캐스트 앨범 부문은 뮤지컬 출연진이 녹음한 작품 넘버로 구성한 앨범을 대상으로 인기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위대한 개츠비’ OST 앨범은 지난 2일(뉴욕 현지 시간 기준) 발매됐다.

‘위대한 개츠비’는 미국 작가 F. 스콧 피츠제럴드가 쓴 동명의 원작 소설을 각색해 만든 작품이다. 광란의 1920년대를 배경으로 인간의 꿈, 사랑, 욕망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4월부터 브로드웨이 씨어터에서 오픈 런으로 공연 중인 이 작품은 17주째 100만 달러가 넘는 주당 매출액을 유지하며 순항하고 있다. 평균 유료객석점유율과 최근 8주간 평균 유료객석점유율은 각각 95%와 98%에 달한다.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각종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는 작품의 주요 넘버인 ‘뉴 머니’(New Money) 댄스 챌린지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 가운데 브로드웨이에서 인기리에 공연 중인 뮤지컬 ‘백 투더 퓨처’ 출연 배우들이 참여한 ‘뉴 머니’ 댄스 챌린지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1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앞서 ‘위대한 개츠비’는 지난 6월 제68회 ‘드라마 데스크 어워즈’에서 무대 디자인상을, 제77회 ‘토니어워즈’에서 의상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신춘수 오디컴퍼니 대표는 “‘위대한 개츠비’ 공연 횟수가 지난달 100회를 돌파했다. 갈수록 객석 분위기가 뜨거워지고 있다”며 “현재 영국 웨스트엔드 공연을 준비 중이며 독일, 스페인, 호주,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으로의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에는 한국에서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