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 포토그래퍼 콘테스트는 세계 여행 정보의 바이블로 알려진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가 주관하고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와 캐나다관광청이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콘테스트는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달말까지 론리플래닛 코리아 홈페이지에 포트폴리오를 등록, 지원하면 된다. 포트폴리오 심사 및 면접을 거쳐 선발된 최종 3인은 오는 9월 후지필름 X-T2를 사용해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앨버타 주, 온타리오 주를 여행하며 사진을 촬영하고, 그 결과물은 후지필름 X 갤러리에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후지필름 X 갤러리’에서 개최 예정이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11월호 및 공식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전시가 진행되는 동안 온·오프라인 투표와 사진 및 여행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 1인에게는 후지필름 더블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인 X-T2 및 XF18-55mm 렌즈 패키지와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여행 사진가로 3회 촬영을 후지필름 중형 미러리스 GFX 50S로 진행하며 사진가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준우승자 2인에게는 후지필름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100F와 상금 50만 원이 수여되며, 최종 우승자 선정 온라인 투표 참가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