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1번가, 뷰티 PB ‘싸이닉’ 신제품 SNS 마케팅 박차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지우 기자I 2025.07.23 09:17:52

SNS 챌린지와 최대 70% 할인 행사 동시 진행
자외선 차단 립밤 앞세워 여름철 뷰티 수요 공략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SK스퀘어(402340) 자회사 11번가가 뷰티 자체브랜드(PB) ‘싸이닉’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 자외선 차단 및 립케어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을 겨냥해 소셜미디어(SNS) 마케팅과 할인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11번가는 싸이닉의 자외선차단 기능이 적용된 립케어 신제품 ‘UV 쉴드 에센셜 립밤 SPF20’ 활용 영상을 공유하는 SNS 이벤트 ‘마이립쉴드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UV 쉴드 에센셜 립밤’은 보습, 자외선 차단, 입술 주름개선을 돕는 립케어 제품이다. 투명한 ‘클리어’와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하는 ‘로지핑크’ 2종으로 출시됐다.

‘마이립쉴드 챌린지’는 오는 27일까지 싸이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립밤을 사용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고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10명에게는 립밤 2종이 제공된다.

또 UV 쉴드 에센셜 립밤을 사용해 휴가지에서나 야외활동 중 사용하는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챌린저 3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싸이닉 베스트 제품을 증정한다. 싸이닉 앰버서더인 ‘육상여신’ 김민지 선수도 마이립쉴드 챌린지에 참여해 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1번가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싸이닉 브랜드 위크’가 열린다. 인기 제품들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 샘플을 증정한다.

싸이닉 UV 쉴드 에센셜 립밤 SPF20 제품 이미지 (사진=11번가)
신제품 반응도 긍정적이다. 지난 4월 출시된 ‘UV 쉴드 에센셜 립밤’은 뷰티 커뮤니티 플랫폼 ‘파우더룸’에서 7월 립밤 부문 월간 랭킹 1위를 차지했고, 지난 3월 선보인 ‘UV 엑스퍼트 선 에센스’는 ‘2025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 선에센스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싸이닉은 2003년 체리야닷컴이 론칭한 ‘클린 뷰티’ 브랜드로, 2007년 SK텔레콤이 체리야닷컴을 인수한 이후 11번가의 PB 화장품으로 자리잡았다. 현재는 네이버를 포함한 다양한 오픈마켓과 올리브영, 에이블리, 무신사, 뷰티컬리, 지그재그 등 패션·뷰티 플랫폼에서 판매되고 있다.

또 올리브영 전국 800여 개 매장에서는 선케어 라인을, GS25 편의점에서는 선케어와 기초 라인을 간편한 소용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미국 아마존, 일본 아마존·이베이 등 25개국 글로벌 플랫폼에도 판매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