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가격이 내린 제품은 리큐 액체세제(리필, 2ℓ)로 지난해 최저가 4280원에서 올해는 3530원으로 17.5% 저렴해졌다. 쌀(10kg)은 지난해 2만1500원에서 올해 1만8900원으로 12.1% 싸졌다. 이외에도 햇반(210g, 11.5%), 백산수(2L*12, 9.2%), 동원참치(100g, 6.2%) 등이 각각 판매가가 조정되며 생필품 가격 인하를 견인했다.
회사 측은 생필품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었던 핵심요인으로 자사의 주요 카테고리 중 하나인 슈퍼마트를 꼽았다. 지난해 6월 론칭한 슈퍼마트는 600여개 생필품 브랜드 상품 6000여 가지를 전담 팀이 매주 전수조사를 통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 여러 상품의 합이 2만원을 넘을 경우 무료로 배송해줄 뿐 아니라 여러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묶음배송해주는 등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왔다.
유한익 티켓몬스터 핵심사업추진단장은 “생필품을 모바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싱글족을 비롯해 중장년층까지 고르게 슈퍼마트의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가격과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반짝 할인행사가 아닌 소비자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장기적으로 티몬의 경쟁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