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는 강쥐’는 누적 조회수 2억 7천만 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 웹툰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해하고 사랑스러운 마루의 매력은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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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일 카카오프렌즈 공식 인스타그램(@kakaofriends_official)을 통해 협업 소식이 최초 공개된 데 이어, 14일에는 춘식이와 마루가 우연히 담벼락에서 만나 고구마를 나누며 친구가 되는 과정을 그린 ‘인스타툰’이 게시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두 캐릭터가 ‘고구마 덕후’라는 공통점을 통해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가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협업의 하이라이트는 18일부터 출시되는 ‘마루는 강쥐 X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굿즈다. 중형 인형, 키링, 차량용 방향제, 랜덤 피규어, 티셔츠 등 총 14종으로 구성되며, 두 캐릭터의 만남과 스토리를 제품 디자인에 그대로 담아냈다.
해당 굿즈는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웹툰프렌즈, 무신사, 29CM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웹툰 속 명장면을 재현한 포토존도 운영된다. 팬들은 춘식이와 마루의 감성적인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춘식이와 마루, 각각의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귀여움과 따뜻함이 더해진 콘텐츠와 굿즈를 통해 두 캐릭터의 시너지를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