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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화는 로드원오원과 이번 MOU를 통해 지난 1년간 논의해온 버추얼 아이피 콘텐츠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휴먼을 통한 버추얼 아이피 콘텐츠 △메타버스 환경을 위한 최적화 사업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공유 및 공감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등을 공동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채화와 로드원오원의 버추얼 아이피는 국내 유일의 ‘메타 휴먼 AI 연산 기술, 4D 스캔 기술, 자체 개발 볼륨 캡쳐 기술’ 등을 적용해 기존 메타휴먼과는 다른 폭넓고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며 소비자와 공감 영역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가 개발하는 버추얼 아이피는 올해 상반기에 공개된다. 새 버추얼 아이피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비즈니스 분야인 패션, 뷰티, F&B,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접점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채화 관계자는 “로드원오원의 핵심분야인 VFX(비주얼 이펙트) 기반의 뉴미디어 플랫폼 OTT 콘텐츠 제작과 메타 환경 기획력이 당사의 미래 비즈니스 전략과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버추얼 콘텐츠 기획 개발을 통해 사업 영역 확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