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아이생각’ 칠한 미술관…삼화페인트, 허윤희 작가 전시 동참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세연 기자I 2025.07.09 09:35:46

삼화페인트, 성북구립미술관 전시에 친환경 페인트 후원
허윤희 작가 작품세계 반영…차분하고 감각적인 분위기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삼화페인트(000390)는 서울 성북구립미술관에서 열리는 2025년 여름 기획전 ‘허윤희: 영원은 순간 속에’ 전시에 친환경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 내부프로’를 후원했다고 9일 밝혔다.

2025년 여름 기획전 ‘허윤희: 영원은 순간 속에’ 전시가 진행되는 서울 성북구립미술관이 삼화페인트의 친환경 제품 ‘아이생각 수성 내부프로’로 꾸며져 있다.(사진=삼화페인트)
9월7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2024년 이인성미술상을 수상한 허윤희 작가의 회화, 드로잉, 영상 등 작품세계를 전시한다. 전시는 생태 미술을 중심으로 아름답고 심원한 자연과 생의 본질을 탐구한다.

삼화페인트는 허윤희 작가의 작품 세계를 공간에 담기 위해 파스텔톤 등 색상을 조색해 전시장에 적용했다. 삼화페인트는 라일락색, 하늘색, 회색, 남색, 살구색 등을 사용해 차분하면서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고 작품과 공간 간의 조화를 이끌어냈다.

전시에 적용된 ‘아이생각 수성 내부프로’는 삼화페인트를 대표하는 건축용 페인트 중 하나다. 인체에 해로운 유기용제 및 중금속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휘발성 유기화합물 함량을 최소화했다. 국내 대표 친환경 인증인 환경표지인증 등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기도 하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관람객들이 일상 속 감성과 감동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지역사회와 예술이 만나는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