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세계까사, 열대야 극복템으로 인기…여름 매출 20%↑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세연 기자I 2025.07.09 09:35:13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 6월 매출 급증…월간 매출 최고치
“계절적 요인 커”…천연 소재로 열대야 속 체온·습도 조절 도와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신세계까사의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 대표 매트리스 라인 ‘포레스트 컬렉션’이 여름철 수면시장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신세계까사)
신세계까사는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6월 매출이 올해 1~5월 평균 매출보다 20%가량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대표 제품 ‘클라우드H’는 지난달에 월간 기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신세계까사는 그간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브랜드 기반을 다졌을 뿐만 아니라 무더위가 시작되며 기능성 매트리스에 대한 수요가 커진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은 체온·습도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다양한 천연 소재를 여러 층으로 적용해 여름철 수면 환경에 대응토록 설계했다. 겉감에는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난 린넨과 유칼립투스 유래 텐셀 원단을, 내부 충전재는 양모와 알파카, 코이어 등 온도·습도 조절 기능이 우수한 천연 소재를 사용했다. 신세계까사는 “이러한 소재는 수면 중 발생하는 열기와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주는 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대표 모델 클라우드H에는 19세기 유럽 황실 침대에 사용되던 천연 소재 ‘말총’을 적용해 공기 순환이 원활하고 복원력이 뛰어난 구조를 갖췄다. 말총은 덥고 습한 환경에서도 압력을 고르게 분산하고 수면 중 발생하는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안정적인 숙면을 유도한다.

신세계까사는 이 달말까지 여름철 수면 문제를 겪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 기회를 넓히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운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여름철 통기성과 흡습성을 갖춘 기능성 매트리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마테라소 포레스트 컬렉션’의 고기능성 제품 매출이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며 “앞으로도 천연 소재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숙면 제품을 지속 확대해 프리미엄 수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