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자로 알뜰폰 허브사이트에 맞춤요금제 상품검색기능 및 다수상품 상세비교 기능, 상시 이벤트 프로모션 기능 등을 강화한 것이다.
알뜰폰 허브사이트에는 아래 16개 알뜰폰사업자의 350여개 상품이 판매중이다.
CJ헬로비전(037560), SK텔링크, 머천드코리아, 미디어로그, 세종텔레콤, 스마텔, 아이즈비전, 에넥스텔레콤, 위너스텔, 유니컴즈, 이마트, 이지모바일, 인스코비, 케이티엠모바일, 프리텔레콤, 한국케이블텔레콤 등이다.
맞춤요금제상품 검색기능은 이용자의 통신이용 패턴에 맞는 최적의 요금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키워드 검색을 통하여 단말모델과 요금제명, 상품의 주요 특성에 대한 검색어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또 다수상품 비교기능을 강화하여 단말기의 주요재원 및 선택 가능한 요금제별 월 최저요금, 요금제 설명, 단말기 금액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는 개편과 함께 9월 1일 라디오 광고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알뜰폰 허브사이트의 디지털광고를 통한 홍보도 진행된다.
알뜰폰허브 라디오 광고는 “알뜰폰 허브”라는 경쾌한 징글(짧은 구절에 멜로디를 붙인 노래), “검색창에 알뜰폰허브를 치세요” 등의 멘트를 통해 소비자의 머릿속에 쉽고, 강력하게 인식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KMVNO)는, 9월부터 최근 이용자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알뜰하고 합리적인 “데이터중심 요금제” 및 “알뜰폰 허브사이트 전용요금제” 등 사업자별 판매상품의 대대적인 교체를 통해, 음성/데이터 다량 이용자부터 수신 위주의 음성 소량 이용자까지 다양한 수요자에게 보다 적합한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뜰폰 허브사이트에는 ▲이통 3사 대비 30%까지 저렴한 “무약정 Sim-only 데이터 중심 요금제”, ▲이통 3사 대비 많은 지원금을 지급하는 “단말결합 데이터 중심 요금제”, ▲만원대 요금에 음성 망내무제한 및 데이터 1G 이상을 제공하는 “만원대 망내 무제한 요금제”, ▲기본료 반값에 추가 요금할인을 제공하는 “기본료 반값+추가할인 요금제”, ▲기타 “만원미만 정액 요금제” 및 “만원미만 데이터 특화 요금제” 등 40여개 상품이 이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 관련기사 ◀
☞`지상파VS유료방송` 9월 소송 大戰..항후 분쟁 분수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