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는 현재 ‘여기어때 비즈니스’ 가입 제휴사 숫자가 약 1400곳으로 2019년 220개와 비교해 약 6배 늘어났다고 16일 밝혔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원에게 출장, 휴가 목적의 숙소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로 2018년 9월 출범했다. 현재 약 167만명이 이용 중이며 엔씨소프트, 스타벅스 등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여기어때 비즈니스의 올해 1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약 8배 늘었다. 팬데믹 시기에 휴양 포인트 사용이 활발해지고 신규 가입 기업이 늘면서 탄력을 받았다. 기업들이 다양한 복지 제도를 도입하고, 출장과 휴가 수요가 늘고 있는 것도 긍정적이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기어때 앱 하나로 숙박과 레저, 교통수단을 합리적으로 구매 가능하고, 직원들의 이용 현황을 쉽게 체크할 수 있다. 제휴사에는 앱 가입과 동시에 엘리트 전용 숙소를 10%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국내외 숙소에서 쓸 수 있는 3% 무제한 할인 쿠폰과 매월 제휴사 전용 프로모션도 열린다.
허태현 여기어때 B2B 팀장은 “해마다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제휴사 수가 늘고 있다”며 “여기어때 비즈니스를 확장해 기업형 복지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