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 공개…“ESG 경영 본격화”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한전진 기자I 2025.07.24 08:18:46

파트너 동반 성장·지역 상생 등 실천 사례 수록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무신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5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2025 무신사 임팩트 리포트’ 표지 이미지 (사진=무신사)
보고서는 글로벌 공시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를 참조해 작성됐으며, 파트너 브랜드와의 협업, 지역사회 기여, 기후 대응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수록했다.

무신사는 파트너 브랜드 지원을 핵심 가치로 삼고, 브랜드 인큐베이팅·마케팅 협업·해외 판로 확대 등 동반 성장 활동을 추진해 왔다. 오프라인 공간을 활용한 중소 브랜드 판로 지원 사례도 소개됐다.

환경 부문에서는 최근 3개년(2022~2024년) 온실가스 배출량(Scope 1·2)과 집약도 데이터를 공개하고, 외부 검증을 통해 신뢰도를 확보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본사 소재지인 성동구 성수동을 중심으로 한 지역 상생 활동이 포함됐다. 소상공인 지원과 함께,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신발 제작·자기돌봄비 지원 등의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지난해부터 윤리·준법경영 체계 구축을 강화하고, 정보보안과 리스크 대응 체계를 정비했다. 이 같은 노력은 올해 1월 ISO 37001(반부패 경영시스템), ISO 37301(준법경영시스템) 인증으로 이어졌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무신사는 파트너와 고객,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ESG를 경영 중심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