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숙명여대 미래교육원, 2024 1학기 일반교육과정 개설 및 수강생 모집

이윤정 기자I 2024.02.22 14:40: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은 2024학년도 1학기 일반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미래교육원은 자격증과정, 전문교육과정, 문화교양과정, 박물관특설과정, 최고경영자과정총 5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정의 과정(출석 80%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는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3월 4일에 개강하는 ‘예술가들의 감춰진 이야기’ 수업을 필두로 다양한 과정들이 개강일 전까지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료 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으로는 △약선&꽃차 소믈리에과정 △시니어인지케어지도사 △현대민화지도자양성과정 △브레인스포츠_체스코칭자격과정이 있다. ‘약선&꽃차 소믈리에과정’에서는 식물의 특성과 제다법을 익혀 꽃차를 생활건강차로 상품화시킬 수 있는 전문기술을 배울 수 있어 수강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브레인스포츠-체스코칭자격과정’은 작년에 신규 개설된 과정으로 체스규칙과 기초전략 및 전술을 습득하여 대국과 디지털실습 등을 통해 다양한 교육현장에서 체스코칭을 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추후 국제기관 자격과정까지 연계할 수 있다.

전문교육과정은 AI와 뷰티 관련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AI를 활용한 동화책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AI로 쉽게 시작하는 동화책 제작과 출간’ 과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영상 연출법을 배울 수 있는 ‘AI활용영상스토리텔링 실전과정’이 있다. 미용분야의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최고전문가과정’과 ‘뷰티마케팅최고전문가과정’도 개강 예정이다.

미래교육원의 역사와 함께하는 40년 전통의 문화교양과정에서는 △역사문화(한국사) △역사문화(일본문화사) △예술가들의 감춰진 이야기 과정과 더불어 ‘나만 모르는 심리학 루틴’ 과정이 신설된다.

심리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에 발맞춰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신규 과정으로, 위기대응, 마음의 여유를 찾는 루틴 등 심리적 성숙을 극대화하는 루틴을 배워서 내 삶에 응용하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문화교양과정에는 답사 활동이 있어 수강생들의 견문을 넓히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박물관특설과정은 △전통자수_기초/연구 △전통자수_전문지도자 △퀼트&텍스타일 3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자수 수업에서는 한국 전통 국가무형문화재 자수장 전승교육자인 김태자 선생이 수업을 진행해 선생의 고유한 형태와 기법 문양을 기술적으로 익힐 수 있다.

최고경영자과정으로는 경영자를 위한 미래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각계 최고의 전문가 13명이 강의하는 미래전략최고경영자과정이 있다. 본 과정은 지도 교수진이 멘토링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숙명여자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도 상담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