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사 당일에는 ‘심장사상충으로 고통받는 유기견을 구해 주세요’라는 구호와 함께 시작하는 사회공헌캠페인 ‘세이브어스챌린지’를 병행했는데, 이 캠페인은 SNS챌린지 방식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오프라인 봉사 현장에서 출발한다는 의미로 목적과 취지를 직접 실천하는 사회공헌캠페인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기도수의사회의 수의사 회원들과 한국조에티스 임직원 그리고 블루엔젤봉사단에서 오랫동안 자원봉사를 이어온 배우 공승연, 가수 트와이스 정연, 배우 윤박, 배우 이태환, 가수 황보, 랩퍼 치타 등 연예인 봉사자들을 포함해서 170여 명이 함께 하였다.
|
윤성창 블루엔젤봉사단 단장은 “동물을 통해 얻은 이익은 다시 동물에게 되돌려줘야 하며, 특히 어렵고 힘든 곳이 있다면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며 “앞으로 반려동물과 특히 유기견들에게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0여 년 동안 꾸준히 자원봉사를 이끌어오고 있는 가운데 자발적으로 항상 함께 참여해 온 많은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이러한 움직임이 유기견 입양 활성화와 건강한 반려동물 사회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블루엔젤봉사단은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주관하며, 지난 2013년 5월부터 윤성창 블루엔젤단장의 진두지휘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10여 년 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