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태수 한진해운 사장 "변화와 혁신 통해 위기 극복하자"

성문재 기자I 2016.01.21 14:04:36

21~22일 여의도 본사에서 글로벌 영업전략회의
해외 본부장·지점장 등 참석..목표달성 방안 논의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석태수 한진해운(117930) 사장이 21일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글로벌 영업전략회의에서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면서 위기 극복 의지를 강조했다.

석태수 한진해운 사장
석 사장은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원가 경쟁력 제고에 집중해 최선을 다한다면 현재의 위기는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조직이 합심해 고객 중심의 혁신에 매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이어 “고객 가치와 지역 특성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수립으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중동, 인도, 독립국가연합 등 성장 가능 지역에 대한 영업 비중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부터 이틀간 열리는 한진해운의 2016년 글로벌 영업전략회의에는 석 사장을 비롯해 아시아, 미주, 구주, 동서남아 지역의 본부장 및 주요 지점장, 본사 임직원 등이 참석해 영업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한다.

한진해운은 이번 회의를 통해 주력인 미주와 구주 노선의 효율적 합리화 방안을 도출하고, 아주 지역의 연계 노선 개발로 신규 고객 유치와 고객 불편 최소화 방안을 이끌어 내는 등 신규 수익원 발굴 및 원가 경쟁력 제고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석태수 한진해운 사장과 해외 본부장, 지점장 등이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2016년 글로벌 영업전략회의’에서 영업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한진해운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