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설립된 에이피알은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을 인정받은 유니콘 기업이다. 2021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을 론칭한 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해 매출액 3977억원, 영업이익 392억원을 기록하며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올 상반기에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2499억원, 480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뷰티 디바이스가 실적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는 판단이다. 에이지알은 더마ESM샷, 부스터힐러 등 6종으로 구성됐다. 2021년 첫 론칭 후 약 2년 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기존 일본을 비롯해 중국(본토)과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견조한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미국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올해 7월 아마존 프라임데이 기간 준비한 뷰티 디바이스의 초도물량 1100대를 이틀 만에 완판했다.
에이지알 외에도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 자체 뷰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약 80%를 책임지고 있다.
널디로 대표되는 패션브랜드와 즉석 포토부스인 포토그레이 역시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 3월 7000억 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 유치를 완료한 바 있다. 같은 해 6월에는 CJ온스타일로부터 기업가치 1조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를 바탕으로 국내외 뷰티 업계에서 기술 기반의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를 선도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유가증권시장 상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