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올가을, 마른 장미 빛으로 여신메이크업 연출해볼까?

문정원 기자I 2017.09.12 13:38:25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MLBB(My Lips But Better)로 시작된 일명 마른 장미 컬러의 인기는 이제 매해 가을 없어서는 안될 필수 컬러로 자리잡았다. 마른 장미는 기존의 레드나 핑크보다 톤 다운되어 부드러운 느낌이 부각된 색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그윽한 느낌을 전달해 가을철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손색 없는 컬러다.

메이크업 브랜드 ‘제이에스티나 뷰티’ 홍보 담당자는 “마른 장미는 채도가 낮고 차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어느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다“며  “분위기 있는 립&아이 메이크업으로 트렌치코트나 니트에 어울리는 가을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했다.

부쩍 서늘해진 가을 날씨에 맞춰 한층 포근한 분위기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아보자.

■ 꽃잎 베어 문 듯, 보송한 장미 립 연출법

손 쉽게 컬러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립 메이크업이다. 마른 장미로 물든 듯한 립 연출을 위해서는 입술 중앙에서 바깥으로 색이 퍼져나가는 듯한 패턴으로 바르는 게 관건. 고발색 립스틱을 안쪽에 바르고 가장자리는 매트한 틴트를 활용하면 마른 꽃잎의 질감까지 표현할 수 있다.

제이에스티나 뷰티 ‘주얼 텐션 립 벨벳’은 부드럽게 밀착되는 새미 매트 립스틱이다. 풍부한 컬러 피그먼트가 크림처럼 부드럽게 슬라이딩 되면서 벨벳 질감의 마무리로 우아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기존 매트 립스틱의 무거운 질감에서 벗어나 가벼우며 각질 부각 없이 매끈함이 오래 지속된다. 또한 제이에스티나 뷰티의 시그니처 블렌드인 진주, 자수정, 루비, 토파증 등의 보석 파우더가 건강한 입술로 케어한다.

입생로랑 ‘베이비 돌 키스&블러쉬’는 입술과 볼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사랑스러운 컬러의 틴트다. 부드러운 소프트 크림 포뮬러로 컬러 강도 조절이 쉬워 내추럴한 블러셔부터 강렬한 립 컬러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가벼운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피부 결을 살려주고 꽃잎처럼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왼쪽부터) 제이에스티나 뷰티 '주얼 텐션 립 벨벳', 입생로랑 ‘베이비 돌 키스&블러쉬', 바닐라코 ‘투 키세스 듀얼 틴트 어텀로즈’

바닐라코 ‘투 키세스 듀얼 틴트 어텀로즈’는 부드러운 에멀젼 타입과 촉촉한 젤 타입으로 구성된 2 in 1 틴트이다. 자연스러운 컬러로 입술에 촉촉한 보습력을 선사하는 에멀젼과 선명하고 생기있는 발색의 젤 타입을 섞으면 손쉽게 꽃잎으로 물든 듯한 그라데이션 장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 깊은 음영, 부드러운 눈매의 고혹적 아이 메이크업

마른 장미 립에서 한 층 더 풍부한 가을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할 차례. 장미 빛 컬러를 표현하고자 너무 붉은 톤의 섀도우를 사용할 경우, 자칫 눈이 부어보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던 핑크와 브라운을 적절히 섞어 연출하는 것을 추천한다. 로즈 빛 섀도우를 눈 위, 아래에 펴 바른 뒤, 로즈 컬러와 브라운 컬러 섀도우를 섞어 쌍꺼풀 라인에 덧바르고 눈 밑에도 얇게 발라준다. 더불어 딥 브라운 섀도우로 눈꼬리 삼각존을 채우면 음영감이 확장되어 시원한 눈매를 얻을 수 있다. 변화를 주고 싶은 날에는 브라운 빛이 감도는 보라색을 사용하면 오묘하게 매력적인 음영을 표현할 수 있으며 풍성한 볼륨 마스카라를 두세 번 덧발라 그윽하게 마무리한다.

제이에스티나 뷰티 ‘주얼 디파인 아이팔레트 베리 로맨틱’은 조화로운 컬러 플레이로 눈매에 음영과 영롱함을 풍부하게 부여하는 아이팔레트다. 웨어러블한 컬러 조합으로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적합하며 그윽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균일하고 섬세한 터치로 덧발라고 투명하고 깨끗한 발색이 유지되는 것이 장점.

정샘물 ‘아티스트 아이섀도우 팔레트 템팅 앤 클래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직접 터치 받은 듯 고급스럽고 세련된 무드의 클래시 컬러를 담아 자연스러운 음영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여배우 팔레트이다. 실키하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부 위에 매끈하게 밀착되며 선명하고 또렷한 발색이 가능하며 로즈힙오일과 살트리씨버터를 함유해 촉촉한 눈가 피부로 유지할 수 있다.

(왼쪽부터) 제이에스티나 뷰티 '주얼 디파인 아이팔레트 베리 로맨틱' , 정샘물 ‘아티스트 아이섀도우 팔레트 템팅 앤 클래시’,랑콤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

랑콤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좌우 입체로 과감하게 펼쳐주는 볼륨 마스카라다. 독특한 스완넥 마스카라 스틱이 안쪽 끝 속눈썹부터 눈꼬리까지 숨은 속눈썹을 찾아 뿌리부터 풍성하게 연출한다. 스머지프루프로 하루 종일 번지지 않으며, 울트라 블랙 피그먼트로 또렷하고 관능적인 눈매를 선사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