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V10, 샌디스크의 EPIC 준수 최초 스마트폰

장종원 기자I 2015.10.29 13:44:49
[이데일리 장종원 기자] 샌디스크(SanDisk)는 29일 자사의 iNAND 7232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를 탑재한 LG V10은 ‘EPIC(Extreme Photo-Imaging Capabilities)’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최초의 스마트폰이라고 발표했다.

샌디스크 ‘EPIC’은 OEM 고객들이 스마트폰에서 탁월한 사진 및 동영상의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된 샌디스크의 가이드라인이다.

스마트폰용 샌디스크 EPIC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LG V10은 비압축 포맷(일명 RAW)으로 멀티샷 이미지를 촬영하는 기능과 4K 울트라 HD(Ultra HD) 동영상 녹화 및 재생 기능 등을 비롯해,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 및 전문가 수준의 사진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이 같은 기능들은 LG V10에 탑재된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의 향상된 스토리지 성능을 통해 실현됐으며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은 4K 울트라 HD 동영상 재생과 이미지 재생시 ‘FPS(초당 프레임)’ 속도를 향상하는 데 최적화 된 제품이다.

샌디스크 부사장 겸 모바일 및 태블릿 솔루션 총괄 사장인 크리스토퍼 버기(Christopher Bergey)는 “LG전자는 LG V10의 출시로 스마트폰 이미지 및 동영상 분야에서의 시장 리더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면서 ”샌디스크는 LG V10을 최초의 샌디스크 ‘EPIC’ 스마트폰으로 공식 인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LG MC(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 사업 본부의 우람찬 상무는 “점점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폰을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로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LG V10에서 탁월한 이미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면서 ”iNAND 7232 스토리지 솔루션을 통해 LG V10의 탁월한 카메라 및 동영상 기능과 응답 속도를 향상 시켰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G V10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