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행정공제회 “퇴직예정회원 대상 2024년 은퇴설계교육”개최

지영의 기자I 2024.11.12 14:36:28

은퇴 이후 행복한 인생 설계 지원
행정공제 회원 맞춤형 교육 시행

[이데일리 마켓in 지영의 기자]행정공제회(이사장 김장회)는 지난 8일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에서 ‘2024년 은퇴설계교육’을 퇴직예정공직자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정공제회는 그동안 행정공제회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향상을 위해 힘써온 퇴직 예정 회원을 위한 홍보 및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은퇴설계교육 행사에서 인사말하는 행정공제회 김장회 이사장(사진=행정공제회 제공)
교육은 김장회 이사장의 개회 및 인사말로 시작했다. 김 이사장은 공직에 헌신해온 회원들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장회 행정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은퇴설계교육을 활용하여 회원님께 100세시대 행복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며,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회원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의 풍요로운 인생 동반자로 행정공제회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정공제회 ‘은퇴설계교육’은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됐다. 홍보소통팀장이 공제제도 소개 및 복지서비스 등 공제회 전반에 대해 회원들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은퇴전략, 자산관리, 건강관리 분야의 전문가 강의가 이어졌다. ‘초고령사회, 새로운 시니어트렌드’라는 주제로 은퇴 이후 마인드 관리에 대한 강의, ‘경제적으로 안정된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강의, ‘은퇴 이후 노화방지를 위한 첫걸음’ 강의 등이 진행됐다.

행정공제회는 이날 교육 행상에 1:1 상담 부스를 함게 운영해 회원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회원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통해 은퇴 이후에도 특별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분할지급 퇴직급여 및 한아름목돈예탁 등의 공제상품에 대해 1:1 상담을 진행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