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앱 총 사용 시간도 지난해 11월 40억 분에서 1월 49억 분으로 24%(9억 분) 증가했다. 다만 지난해 1월 총 사용 시간 54억 분과 비교할 때 9% 감소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해 4월 이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늘면서 넷플릭스 앱 사용자와 사용 시간이 감소했다”며 “‘재벌집 막내아들’과 ‘더 글로리’ 등 콘텐츠 인기로 앱 사용자 수와 총 사용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한편 넷플릭스 앱 사용자 증가에 크게 기여한 ‘더 글로리’는 지난해 12월 30일 파트1의 8부가 공개된 이후 전 세계서 인기몰이를 했다. 태국에선 더글로리 흥행을 계기로 유명 연예인이 과거 학교폭력 사실에 대해 사과하며 그 심각성을 일깨우기도 했다. 더글로리는 오는 3월 10일 파트2가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