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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의 운영과 매장 관리를 감독하는 롯데 GRS 및 롯데중앙연구소는 테스토와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식품의 입고부터 보관 및 가공까지 각종 위생관련 지표를 디지털 품질관리서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인 ‘testo Saveris Food’를 최종 도입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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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시스템은 직원들을 위한 내부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본사에서 모든 지점을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측정기술, 소프트웨어, 서비스의 3가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존에 수기로 작성하던 업무 방식을 디지털로 대체하여 시간과 에너지를 크게 절감시켜주며, 간편하고 직관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면밀한 데이터 분석을 제공한다.
또한 태블릿 PC는 담당자가 업무 절차에 따른 가이드 라인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해주며, 문제 발생 시에 즉시 알림이 울려 바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휴대용 측정기(다기능 핸들)는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브를 장착할 수 있으며, 무선(WiFi) 데이터 로거는 무선랜(WiFi)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 데이터를 전송한다. 측정된 모든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관될 뿐 아니라 클라우드로 실시간 전송된다.
롯데GRS는 “‘testo Saveris Food’를 구축한 이후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관리 또한 용이해졌다”라며 “이 시스템은 한계값 위반시에 실시간 알림을 보내주는 등 체계적이고 정확한 관리를 지원하며, 향후에도 고객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수 테스토코리아 세일즈 매니저는 “‘testo Saveris Food’는 식품 안전 관련 업무의 투명성을 높여주고,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켜준다”라며 “수유역 점을 시작으로 다른 매장으로 시스템을 확장 구축하고 나아가 국내 식품 매장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