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AMS, 82억 규모 국책과제 선정…"첨단 모빌리티 관련 기술개발 추진"

양지윤 기자I 2023.07.05 18:02:38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우수AMS(066590)는 ‘첨단 모빌리티 구동시스템의 고장진단 및 예지를 위한 SoC기술개발’ 정부국책과제의 공동 연구개발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가 주관하는 ‘신시장 창출을 위한 수요 연계 시스템 반도체 기술개발(R&D)’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전체 규모는 총 82억원이다. 주관기관은 수퍼게이트로 우수AMS, 큐알티,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해 오는 2025년까지 기술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우수AMS는 UAM(도심항공교통)용 고출력 모터·인버터 및 PHM SoC 인버터 통합 보드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시스템 기술개발이 완료되면 첨단 모빌리티 구동시스템의 상태 모니터링을 통한 고장 진단 및 예지뿐만 아니라 스마트 팩토리와 국방 등 전동화 구동 시스템이 쓰이는 다양한 분야로 PHM 기술을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우수AMS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UAM 차세대 시장에서 UAM의 구동계 안전성과 신뢰성 향상을 위한 국책과제에 참여할 수 있게 된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며 “KAI와 국내 항공산업 기술고도화를 위한 다중 전기식 통합추력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항공 전동화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본 과제를 통해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 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