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교육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대상 '디지털콘텐츠' 역량 강화

정재훈 기자I 2022.11.29 15:07:14

30일 사서·사서교사 대상 온라인 워크숍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학교도서관 담당자들의 디지털·미디어콘텐츠 활용 역량을 강화한다.

경기도교육청은 30일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활용 역량 기반, 학교도서관에서 만들어가다!’를 주제로 학교도서관 사서·사서교사 역량 강화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제공)
워크숍은 학교도서관을 통한 독서교육 뿐만아니라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인 디지털 문해력 교육도 필수적이라는 인식이 커지는 현실에 발맞춰 사서·사서교사의 역량 강화 차원에서 마련했다.

‘학교도서관 활용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대한 내용으로 채어진 1부 특강에서는 참쌤스쿨(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교사들의 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김차명 광명교육지원청 장학사가 강연을 진행한다.

특강은 유튜브 ‘경기도교육청_도서관정책과’ 채널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150분 동안 생중계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2부 세미나는 선착순 마감한 490여 명의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진행한다.

10명의 사서·사서교사가 △학교도서관 활용 디지털 시민 역량 강화 △교육과정 연계 △독서 활동 진흥 △미디어 리터러시·정보활용교육 △신설교 기반구축·공간혁신 등 5개 주제로 현장 적용 사례 및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참가자들의 현장 경험 공유와 토론을 통해 학교도서관의 발전적 운영 방안을 모색한다.

김용우 도서관정책과장은 “학교도서관이 미래인재의 핵심 능력인 디지털 문해력 교육에 적극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사서·사서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