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컴MDS, 지능령 로봇기업 코어벨 인수…로봇사업 확대

이명철 기자I 2017.11.28 14:14:58

M&A·R&D 추진…임베디드·IoT기술 시너지 도모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한컴MDS(086960)는 지능형 로봇 전문기업인 코어벨 지분 58.07%를 인수하고 본격 로봇시장에 진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MDS는 한글과컴퓨터그룹의 4차 산업혁명 시장 대응 전략에 맞춰 올초 로봇사업실을 신설한 바 있다. 이번 인수는 지능형 로봇 시스템의 핵심 요소인 임베디드·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토대로 로봇 인공지능(AI) 서비스 서버 플랫폼(RSSP)을 통한 사업 확대를 위해 이뤄졌다.

코어벨은 2002년 설립한 지능형 로봇 전문업체다. 자율주행 로봇 제어 기술에 특화된 서비스와 산업용 로봇을 자체 개발해 다양한 산업에 공급했다. △인공지능 물류 로봇 △지능형 전시 해설사 로봇 △공기청정 로봇 등이 주요 개발제품이다. 내년 예상 매출액은 약 80억원이다.

회사는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지능형 로봇사업 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다. 또 그룹 차원의 연구개발(R&D)·마케팅 지원을 통해 지능형 로봇사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장명섭 한컴MDS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신성장동력으로 지능형 로봇사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임베디드·IoT기술과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 R&D 협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