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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1월 3일부터 16일까지다.개인이 촬영한 아이와의 가족 포옹 영상을 각자 SNS 채널(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올린 후, 지정된 해시태그를 필수로 달고 이후 위원회 홈페이지·블로그·SNS에 안내된 구글폼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저고위는 지난해부터 저출생 대응을 위해 ‘저출생 추세 반전 대책’을 중심으로 정책적 대응과 결혼과 출산·육아를 긍정하는 대국민 홍보캠페인 ‘나도 아이도 행복한 세상’을 병행해왔다.
공모전 참여자 선착순 2000명에게는 커피 상품권을 지급하며, 광고 등에 활용되는 우수작 30명에게는 30만원권 마트 상품권을 수여한다. 최종 채택된 우수작은 향후 대국민 광고캠페인 영상으로 활용된다.
주형환 부위원장은 “올해 8월 출생아 수가 2만 867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8% 증가했고 혼인 건수도 1만 9449건으로 11% 늘어나 8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며 “이 추세라면 올해 출생아수가 전년대비 약 6% 가량 늘어난 25만 명 수준에 이를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정책적 대응과 인식개선이 함께 맞물려 가능한 성과”라며 “이번 공모전이 가족의 행복을 다시 확인하고, 이를 더욱 확산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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