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도로변 삼거리 코너에 위치한 ‘래미안 구의 파크스위트’ 단지 내 상가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전체 구성 중 1층을 개방형으로 조성해 아파트 주민과 외부유동인구의 접근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내 상가 분양은 총 19점포 중 일반 분양 9점포를 대상으로 하며, 정확한 입찰일정은 수일 내에 신문모집공고 등을 통해 확정 지을 예정이다. 지난해 아파트의 일반청약이 12.53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해 상가 분양에도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구당 상가 전용면적이 0.72㎡을 차지할 정도의 소수 상가로 총 854세대 직접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주민커뮤니티시설이 연계되어 있고, 단지 진입부 광장과 상가가 연결되어 진출입 시 상가 이용을 유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대행사 ‘컴웨이블루’ 관계자는 “아파트 독점상가 외에 2만여 유동인구가 지나고 있어 안정성 높은 투자상품으로 꼽히며, 단 한 번의 입찰로 분양권자가 결정되는 만큼 사전 상담과 홈페이지에 공개된 내정가 확인을 통해 합리적인 입찰가 결정 및 투자기회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공개 입찰은 홍보관에서 이뤄지며 사업지 인근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찰 전 상가에 대한 자세한 상담 문의가 가능하다. 입찰 당일인 21일에는 설명회를 시작으로 입찰신청 및 투찰, 그리고 개찰을 통해 상가 낙찰자를 결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