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DRN은 연어의 정액과 정소에서 추출한 피부 및 조직 재생물질이다. 웰바이오텍PDRN 신설 공장에선 PDRN 원재료 및 PDRN 기반 화장품, 발모촉진제를 비롯한 장애인과 노인을 위한 실버용 제품, 반려동물 건강용품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공장의 전체 면적은 3044㎡ 규모다. 웰바이오텍PDRN의 PDRN 생산시설과 웰바이오텍EVC의 전기자동차(EV) 충전기 생산시설로 공간이 구분된다. 미주 수출을 목표로 하는 PDRN 원재료 생산 및 가공과 전기차 충전기 제조가 이뤄질 계획이다.
웰바이오텍PDRN이 론칭 예정인 PDRN 원료 브랜드는 ‘로우-PDRN(raw-PDRN)’이다. raw-PDRN은 미국화장품협회(PCPC)의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됐으며 국제화장품원료명(INCI)은 ‘하이드롤라이즈드 DNA’다.
웰바이오텍 관계자는 “국립수산과학원의 기술지도 및 공동 연구·개발과 긴밀한 협업으로 PDRN 기반 바이오 사업에서 빠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국제원료등록, 김제공장 준공 등을 기점으로 제품 개발 및 양산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raw-PDRN의 주성분을 이용해 화장품, 발모제, 반려동물 의약품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