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화광장, 올해 첫 기획전 4일 개막…내달 7일까지 열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재훈 기자I 2022.04.05 13:15:23

''천년 길 위에 새겨진, 너와 나의 시선'' 주제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북부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경기평화광장에서 다양한 전시행사가 열린다.

경기도는 경기문화재단과 공동으로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기획 전시회 ‘천년 길 위에 새겨진, 너와 나의 시선’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평화광장.(사진=경기도 제공)
4일 시작해 5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박형진, 유창창, 정재철 등 총 83명의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한 시각예술 작품 총 200여점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도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 경기평화광장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다양한 주제의 기획전을 마련해 도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오는 7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아 경기도 박물관과 함께 ‘유물 이동 전시’를 진행, 도민들이 역사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6월부터 10월까지 지역문화예술 단체들의 광장 공연과 함께 도민마켓, 야외영화상영을 진행하고 9월에는 반려 동·식물 문화체험을 개최한다.

아울러 12월에는 ‘삶과 도시’를 소재로 넓은 개념의 평화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한 기획전과 겨울 썰매장과 빛 조형물 전시 등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도는 지역 예술 발전과 도민들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기평화광장 일원에서 추진할 방침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경기평화광장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